• HOME
  • 여행정보
  • 여행계획

여행계획

여행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먼저 원하는 여행지, 여행시기 및 기간, 예산 등을 고려해야 하며, 다양한 경로에서 취합한 정보를 토대로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여행은 자신이 가고 싶을 때 언제든지 갈 수 있지만 최소한 여행을 떠나기 한두달 전부터 여행 관련 자료를 토대로 계획을 세워서 출발한다면 그만큼 뜻깊고 알찬 여행이 될 수 있다.
여행은 아는 만큼 보이며, 자신이 보는 만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해당 여행지에 대해서는 많은 지식을 쌓고 출발하자!!

◆ 여행지

여행을 하고자 하는 국가나 여행지에 관련된 정보는 서적을 통해서나 인터넷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요즘에는 특히, 여행관련 인터넷 카페나 사이트에 들어가면 최근에 올려진 다양한 여행 정보를 맛볼 수 있다.
여행지 정보는 가능하면 정확하고 많은 정보를 얻을수록 비용이 절감 때문에 살아있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많은 인터넷 사이트를 서칭하는 수고로움을 마다해서는 안된다.
인터넷에 올라온 개인들에 의해 씌여진 여행정보는 때로는 자신의 주관과 편견이 개입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서적을 함께 보면서 여행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 여행시기

여행시기는 예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은 여행업계에도 적용이 된다.
많은 사람들이 여행하는 시기에는 항공료와 숙박료의 가격이 치솟지만, 그 외의 기간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을 할 수 있다.
예산이 넉넉하거나 여행할 시기가 성수기로 한정이 되어 있다면 선택의 폭이 크지 않겠지만, 한정된 예산으로 여행을 가길 원한다면 성수기를 피해서 가야한다.

◆ 여행기간

여행을 떠날때의 설레임 및 기대는 막상 현지에 도착해서 여행을 할 때는 긴장과 피로감이 증가할 수 있다.
빡빡한 스케줄로 여행기간을 잡았을 경우 계획대로 행하여야 하는 부담감이 피로와 겹쳐서 체력이 약한 여행자는 기대했던
여행이 아니라 노동으로 변할 수 있다. 때문에 여행 기간과 스케쥴을 넉넉하게 잡아 자신의 여독을 어느정도 해소하면서 여행지를 둘러볼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가
필요하다. 시간에 쫒겨 짧은 기간에 끙끙대면서 어려운 숙제를 하듯이 여행하는 것 보다 여행 자체를 즐기기 위해서는 넉넉한 스케쥴과 시간을 잡자!!

◆ 예산

우리나라에도 제주도 등의 관광지는 우리나라 평균 물가보다는 비싸듯이 해외의 유명한 여행지 또한 그 나라 평균물가보다
비싼 것을 고려해서 여행 예산을 잡아야 한다.
예산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항공권이다.
항공권의 가격은 시기나 기간, 경유지, 항공사 등의 요소에 의해서 가격이 두배 이상 차이가 날 수 있다.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성수기를 피하며, 항공권이 다양한 여행사를 찾아야 한다.
저렴한 항공권은 때로는 기간이나 경유 등 제약사항이 있기 때문에 잘 파악한 후 구입해야 한다.
항공료 외에도, 숙소, 식비, 현지 교통비, 입장료, 기타 잡비 등의 비용 등이 발생하며, 여행기간에 맞춰서 경비를 산출할 수 있다.